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사진

Department of Animation 상상을 현실로.. 꿈을 그린다.

호서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999년 애니메이션학과로 시작하여 애니메이션학과의 전통 있는 교육체계와 빠르게 변화하는 애니메이션 산업의 흐름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2D애니메이션, 3D애니메이션, 영화VFX, 스톱모션, 편집&합성, CG 특수효과 등 첨단미디어를 대변할 수 있는 디지털영상분야 및 애니메이션 전문 인력양성에 중점을 두고 기획부터 제작, 편집, 배포, 감독의 영역까지 전 과정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합니다.

실습과 이론이 겸비된 균형감 있는 교육과 단계별로 특성화 된 교과과정으로 개편하여 애니메이션의 제작능력과 디렉팅 능력을 갖춘 리더형 융합 전문 인력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트랙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시대에 맞춘 최신의 지식과 기술을 학제적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미디어에 관한 표현·기술·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활동 분야의 폭넓은 진출을 도모합니다.

이를 위해 관련 장비와 충분한 실습 기자재를 갖추고 다양한 전공기술과 이론을 습득하도록 교육환경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의 최신 기술정보를 수집·분석하여 응용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교육합니다.

교과 외 활동으로 튜터링 프로그램, 학습공동체, 전문가 특강, 기업체 견학, 산학협력, 연구프로젝트를 매 학기 진행하여 학생들이 학과에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성취와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

top